금강도서관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2022.07.19 00:25:41

조촌동, 내흥등 등 동부권 주민 민원발급 편리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는 최근 금강도서관 개관에 맞춰 도서관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이는 조촌동, 내흥동 등의 공동주택 증가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민원서류 발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민센터 방문시 민원발급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조촌동 공동주택 단지 중심에 위치한 금강도서관의 내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금강도서관의 시범 운영이 종료되고 정식 개관 후에는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를 제외한 주민등록, 가족관계 등 15개 분야 110여종이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와 모바일 간편결제가 가능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 민원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요즘 무인민원발급기로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어 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