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동부지역 돌발해충 방제 총력!

2022.07.18 17:05:07

대술, 신양, 광시, 대흥면 등 방제사업 효과 높여

[예산/이용필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달수)는 최근 농경지 및 인접산림지에서 많이 발생하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의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센터는 동부지역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구입한 다목적 방제차량을 이용해 산림지역과 인접지역이 많은 대술, 신양, 광시, 대흥면 등 4개 지역에 동부농업지원팀 농기계임대사업소 인력을 투입 방제사업의 효과를 크게 높이고 있다.

 

특히 방제범위가 넓은 다목적 방제차량 등으로 약제를 뿌릴 때는 주변 작물에 약제 날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돌발해충 전용약제를 활용하고 반드시 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방제기간 중 농가에서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방제에 참여해주기 바란다”며 “아울러 방제작업을 할 경우 반드시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를 준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용필 기자 wert31070@gmail.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