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민주노총 경남본부와 간담회 개최

2022.07.16 23:03:02

취임 이후 민주노총 경남도본부와 상견례하며 소통 강조,
-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 파업사태에 대한 입장청취 및 해결 노력 당부

[경남/김용수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지난 14일 오전 도청 소회의실에서 민주노총 경남본부 조형래 본부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도지사 취임 이후 도단위 노동단체와 상견례를 통해 소통하고 지역의 여러 노동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의 파업이 노사 및 노노 갈등으로 격한 상황으로 전개됨에 따라 노동조합의 의견과 현안을 공유하며 해결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박 도지사는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의 파업사태 장기화로 생산공정 차질 등 지역 조선경기의 위기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사태 해결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조선 경기 회복 시기에 이러한 사태가 터져 안타깝다. 오늘 논의된 내용을 관계기관에 잘 전달하겠다. 함께 노력하여 빠른 시일 내에 사태가 원만하게 해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용수 기자 sunkorea8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