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시민과의 약속 실천! 매니페스토 교육 실시

2022.07.14 13:42:24

민선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 달성 위해 체계적 준비

[영천/김근해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 및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는데, 이광재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에 대한 개념, 공약 이행 평가 지표와 평가 방법뿐만 아니라 공약담당자의 실행력 강화, 재원조달 방안 등 민선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앞서 시는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실시하여 8월 중에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후 9월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영천시는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공약 이행 평가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수의 사업들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항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여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