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가족센터,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큰 호응’

2022.05.26 17:45:22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는 프로그램 성황

[예산/김연옥기자] 예산군 가족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추진해 많은 다문화 가족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양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 특집으로 과일 생크림 케이크만들기를 50가정 대상으로 진행해 가족간 즐거운 추억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일’ 프로그램은 오전에 도시락을 만들고 오후에는 태신목장에서 말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또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꿀대디꿀잼’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아빠가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고 인근 수목원과 정원을 트래킹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나라별 결혼이주여성모임을 주말에 진행해 자국음식을 만들어 나누고 도마만들기와 원예가꾸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다문화자녀 20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언어교육 및 베트남문화 체험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식물심기 체험을 통한 자녀와의 대화나누기 등 다채로운 가족 프로그램이 실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 참가자는 “코로나 이후 어린 자녀를 데리고 이런 체험활동을 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하면서 가족들과 더욱 친밀해지고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하고 진행해 더 많은 다양한 가족이 이용하는 가족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센터는 가족교육, 상담,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육, 방문교육,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와 신청은 예산군 가족센터(041-339-8382∼9)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옥 기자 tmkyo0797@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