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쉬는 500년 객사

2022.05.26 14:25:02

오는 6월 18일에 평택시 안정리에서는 주민과 외국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이색적인 행사가 진행된다.

 

[사신을 찾아라]라는 행사명으로 평택 캠프 험프리스 앞 예술인 광장을 출발해 농성과 안정리의 주택 골목을 지나서 평택향교에 도보로 도착하는 총 2㎞ 거리의 5개 거점을 통과하는 주민 참여형의 문화 행사이다.

 

남녀노소 주민 및 외국인 등 누구나 참가하는 행사이며 전통복식으로 환복한 참가자 모두는 각 거점을 통과할 때마다 퀴즈와 전래놀이 게임을 수행해야 다음 거점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5일장 앞에는 임의로 마련한 우체통 앞에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오늘의 즐거움을 담은 손 편지를 보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주택가를 지날 때에는 마을 어르신들께서 정성스럽게 내어놓은 부침개를 맛볼 수 있다. 그리고 단체 줄넘기를 3개 이상 수행을 해야만 하고 골목 안에 숨어있는 사신과 인증사진을 함께 찍어야 한다.

 

평택 향교에 도착하면 영화 오징어게임으로 주목을 받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오징어게임’ 등 전래놀이 체험과 전통 냉차까지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좀처럼 보기 드문 전통 공연인 곱추춤과 사자춤으로 오늘의 행사를 마무리 한다.

 

모처럼 온 가족과 외국인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형으로 준비되는 뜻깊은 행사에 온 가족이 함께하면 좋을 것 같다.

 

이 행사의 도착지에서는 온 가족이 오늘의 행사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고 한다. 본인이 찍은 인증사진 등 원하는 사진을 기념액자로 제작해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본 행사는 문화재청의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재를 발굴하고 주민과 함께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QR코드로 사전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는 주관단체인 우리문화달구지(010-8931-1814)로 하면 된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