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다문화가정 부부 양성평등 공동역할 강화 교육

2022.05.23 13:08:51

- 경산시 가족센터, 둘이 하나가 되는 '부부의 날' 부부힐링학교 운영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 가족센터(센터장 정유희)에서는 지난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다문화가정 부부 10쌍이 참여한 가운데 양성평등 및 부부 공동역할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로 다른 정서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부부 상호 간 평등 인식과 부부 공동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부부가 함께하는 체험 활동으로 부부간 유대감과 친밀감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40세, 진량) 씨는 "부부의 날에 남편과 함께 교육과 체험 활동에 참여하여 부부 공동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으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유희 센터장은 "경산에 거주하는 모든 부부가 양성평등한 가정생활로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면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최순희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가정 부부들이 공동역할 등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여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양성평등한 부부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