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내 기업과 연결 지원

2022.01.26 11:02:49

○ 도,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에 155개 러시아 혁신기술기업 DB 구축
- 러시아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의약·바이오 등 첨단분야 혁신기술 총망라
- 러시아 기술 특장점 소개, 기업 현황, 경기도 기업과의 협력 희망 분야 등 게시
○ 러시아 우수 기술 이전 및 상용화를 희망하는 도내 기업과 전략적 매칭 추진 예정

[경기/김명성기자] 경기도가 도내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이를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www.grtp.or.kr)를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155개 러시아 기술기업은 주로 4차산업(48%), 소재·부품·장비(40%), 의약·바이오(12%) 분야의 기업들로 국내에는 없는 신기술이나 차별화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해당 혁신기업들의 기술을 28개 산업군으로 세분화해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키워드별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필요한 기술을 찾을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러시아 기술 특장점 및 경쟁력, 기업현황, 해당 시장 전망, 경기도 기업과의 사업 협력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어 도내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는 2019년 10월 지자체 최초로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를 설립한 이래 러시아와 경기도 기업 간 매칭 결과 투자유치, 신기술 개발, 기술제휴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155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한 러시아 기술을 발굴하게 되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러시아 기업과 도내 기업 간 상담을 주선하고, 기술이전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기술 상용화 지원 등 해당 기업 맞춤형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도는 이들 기업이 주로 소재해 있는 모스크바(65%), 상트페테르부르크(14%), 모스크바주(7%)를 중심으로 ’22년 투자유치단 및 기술협력단을 파견하고, 관심 있는 도내 기업과 동행해 현장 상담과 기술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민우 도 투자진흥과장은 “러시아로부터의 첨단기술 도입의 의지가 크고, 기술사업화를 통한 신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경기도 기업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가 보유한 155개 러시아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올해에도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구심점으로 러시아 첨단기술과 도내 기업 간의 활발한 연결을 위해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사업, 혁신기술 컨설팅사업, 혁신기술 고도화 사업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

 

러시아 우수 기술 이전 및 상용화에 관심 있는 도내 기업은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031-400-3732)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성 기자 kms402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