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응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에 ‘사랑의 도시락’ 전달

2022.01.14 22:02:29

나눔 문화 활성화 위해 ‘총력’

[예산/김연옥기자] 예산군 응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안영호)는 지난 13일 응봉면 노화리에 거주하는 김종호(복지식당), 이영숙 씨의 재능기부를 통해 독거노인 40가구에 밑반찬 도시락을 전달했다.

 

협의체는 당초 식당에서 독거노인에게 음식을 대접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가 계속됨에 따라 직접 만든 밑반찬 도시락 전달로 진행했으며, 도시락 용기는 협의체에서 지원하고 도시락 전달은 협의체 위원들이 담당했다.

 

협의체의 밑반찬 도시락 나눔 봉사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계속되고 있다.

 

도시락 봉사에 참여한 복지식당 김종호 씨는 예전부터 봉사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독거노인들께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제가 만든 음식을 통해 한 끼라도 즐겁고 행복한 식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호 위원장은 독거노인에게 음식 대접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봉사자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봉사자들이 많아지길 바라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돼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옥 기자 tmkyo0797@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