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열린어린이집 180곳 추가 선정… 총 679곳 운영

2021.12.18 00:15:51

◈ 부모와 소통하며 신뢰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 위해 열린어린이집 180곳 추가 선정…열린어린이집은 자녀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어린이집 운영 참가도 가능한 개방형 어린이집
◈ 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 모두 어린이집 운영에 함께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

[부산/문종덕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모와 소통하며 신뢰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린어린이집 180곳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부모가 원하는 경우 자녀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어린이집 운영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개방형 어린이집이다.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자녀를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 모두 어린이집 운영에 함께 소통하고 참여함으로써 상호 간 높은 신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추가 선정에 따라, 부산시는 기존 운영 중인 열린 어린이집 499곳을 포함해 총 679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지원한다. 이는 부산시 전체 어린이집 1,664곳 중에서 41%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건복지부가 권장하는 열린어린이집 비율 25%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및 국·공립 어린이집 재위탁 시 심사 가점 부여 ▲교재·교구비 및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보육은 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부모, 어린이집 교직원, 지역사회 모두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시는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 선정·운영정보는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http://info.childcare.go.kr/)에서 해당 어린이집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출산보육과(☎ 888-1614)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집 정보공개 포털열린어린이집 운영여부 공개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3fc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68pixel, 세로 634pixel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문종덕 기자 ibusan@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