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경북 인문학 탐방

2021.11.25 11:00:23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통해 여성친화적 관점을 넓히고 접목시킬 수 있는 시간 가져

[경산/김근해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24일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경북여성인물의 생애와 발자취를 찾아가인문학 강좌와 유적지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탐방은 가야금 병창으로 알려진 향사 박귀희 선생의 이야기와 시 쓰는 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마을 이야기를 통해 인문학 마을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과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설다민 시민참여단장은 국악의 어머니 향사 박귀희 선생의 생애를 통해 경북의 정체성 확립과 여성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인문학 자원을 연계하여 마을 공동체를 홍보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성친화도시 관점으로 접목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시민참여단을 중심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