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도시 경산' 추진전략 및 방향 모색 위한 심도있는 논의 진행

2021.11.24 16:06:22

경산시, 2021‘생명존중운동위원회’개최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생명존중 운동위원회를 개최해 자살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했다.

 

경산시 생명존중문화 조성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주령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보건소장, 종교계, 학계, 시민단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을 대표하는 10명으로 구성된 생명존중운동위원회는 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문화 조성 정책의 계획 수립과 시행, 생명존중문화 확산 방안에 관한 사항, 사업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자살위험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19년 대비 자살률이 증가한 현황과 2021년 자살예방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이에 따른 자살고위험군 관리 강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업 추진 생명존중문화 조성 자살수단 통제를 통한 자살위험 환경 개선 등 자살예방 중점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시민 모두가 서로의 생명을 돌보고 지키는 생명존중도시 경산을 만들 수 있는 추진전략과 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토론하였다.


한편,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자살예방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도록 하겠다.”자살예방은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선 사회구조적인 문제이자 우리 사회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이니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