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으로 만나는 미래산업과 미래인재” 경기 라이센스 페어 개최

2021.11.21 17:23:48

○ 11월 24(수)~25(목) ‘경기도 라이센스 페어’ 수원컨벤션센터 B홀에서 개최
○ 경기도 전략산업, 미래유망직업 자격증 등 4개 테마 50여 개 자격증 전시
- 전시기간 경력개발컨설팅, 지문인적성 검사 등 전문가 컨설팅 운영
- 유명연사 특강, 전문가 현장 멘토링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경기/김명성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자격증으로 만나는 경기도 미래산업과 미래인재라는 주제로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경기도 라이센스 페어를 개최한다.

‘2021 경기도 라이센스 페어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미래 유망산업 관련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일자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도민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전략산업’, ‘미래유망직업’, ‘사회트렌드 맞춤형’,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4개의 주제로 전시관이 꾸려질 예정이다.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데이터, 반도체 등 첨단 미래산업부터 미용뷰티, 반려동물, 귀농·귀촌, 요리, 보건의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고령화, 가족구성원변화, 탄소중립 등과 관련된 자격증 정보도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자격증 전시뿐 아니라 도민 개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컨설팅도 준비돼 있다. 프레디저 검사, 지문인적성검사, 자격증 활용 경력개발컨설팅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현장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유명 연사 특강도 눈여겨볼만 하다. 24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즐기면서하는 자기계발에 대해 개그맨 김영철이 강연하고, 25일 목요일 오후 2시에는 작가 하상욱이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전망이다.

도민이 자격증과 관련해 자격증 전문가와 소통하고 현장에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사람책코너도 운영된다. 핀테크, 항공정비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스스로 미래를 기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센스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jobaba.net/Lfair)를 확인하거나 전화(031-270-9679)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성 기자 kms402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