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특단, 불법외국어선 단속 전술평가대회 실시

2021.11.10 19:13:36

해상특수기동대 12개팀 참가.. 팀워크 향상과 단속역량 강화 목표

[한국방송/박준용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 단장 김종인)지난 2개월간 소속 경비함정 해상특수기동대* 12개팀을 대상으로 실시한 불법외국어선 단속전술 평가대회를 마무리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경비함정에 탑재된 고속단정을 이용하여 불법외국어선에 직접 승선하여 나포단속을 실시하는 경찰관으로 팀당 9명으로 구성

 

이번 단속전술 평가대회는 우리수역을 침범하는 불법조업 외국어선에 대한 단속역량 강화와 더불어 해상특수기동대원들간의 팀워크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고속단정을 이용한 접안단계부터 나포·제압까지 5단계 과정으로 나누어 세부적인 단속절차에 대한 팀워크 전술평가와 함께 단속경찰관들의 단속장비 활용법과 기초체력부분까지 평가했다.


 

10일 오전에는 모든 평가를 마무리하고 결과를 발표하며, 평가기간 대회를 준비하고 참석한 경찰관들을 격려하는 한편,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3개팀에 대한 포상수여식도 진행했다.


서특단은 올해 단속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그 결과 올해 우리수역을 침범한 불법조업 중국어선 15척을 나포하는 성과를 내고있다.

 

김종인 단장은 이번 전술평가대회는 단속현장에서 필요한 임무수행 능력 평가와 팀원들간의 조직력 향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벽한 단속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준용 기자 rhqn88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