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해경, 해양오염예방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2021.10.26 21:33:04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현장 제안형 아이디어 발굴

[한국방송/박준용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1027일 관내 인천·평택·태안·보령 4개 해경서를 대상으로 해양오염예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오염예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역별 해역의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된다. 매년 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지방청별로 실시하게 됐다.

주요 발표사례로는 어선 폐유 신속 처리 사례 수거 했어오늘도 고위험 선박 집중관리로 사고 발생 최소화 선박권리 입증해 선박해체 문제 해결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등 지역별 해역 특성을 고려한 현장 제안형 아이디어가 많았다.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추진 노력도 창의성 효과성 확산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결정하며 우수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중부해경청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실무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제안한 만큼 현장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해양오염예방 업무에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용 기자 sea-men@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