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양산간 강변도로 회차로 설치 청신호

2021.06.08 02:33:48

- 김도읍 의원, 20·21대 총선 공약 사업
- 부산시 1차 추경안, 회차로 설치 공사비 10억원(현금 2억, 채무부담 8억원) 반영
- 김도읍 의원,“오랜 지역 숙원사업 해결로 교통정체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 크게 기여”

[한국방송/문종덕기자] 북부산의 관문 격인 화명동 일대의 교통혼잡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김도읍(국민의힘, 부산 북구·강서구을) 원에 따르면, “부산시 1차 추경안에 화명~양산간 강변도로 회차로공사비 10억원이 반영 됐다7일 밝혔다.

 

화명~양산간 강변도로 회차로는 성훈아파트 옆 과선교의(금곡과선교) 비정상적 운영에 따른 교통정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김도읍 의원이 20·21대 총선 공약으로 내건 사업으로 총사업비 188억원을 들여 길이 1.2km, 4.5m 차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당초 이 사업은 김도읍 의원이 2016년 서병수 시장 시절 화명~양산간 강변도로 회차로설치를 시가 추진하는 것으로 방침을 이끌어201712월 실시설계 용역까지 완료시켰다.

 

하지만 2018 오거돈 시장 취임 후 부산시가 시비를 반영시키지 않아 현재까지 첫 삽도 뜨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해 4월 오거돈 시장 사퇴 이후 최근까지 부산시 고위관계자들에게 예산 필요성을 직접 설명하였고, 지난 525일 부산시-국민의힘 당정협의회에서도 예산 반영을 적극적으로 요구한 끝에 이번 부산시 1차 추경안에 반영될 수 있었다.

 

오는 630 부산시의회에서 추경안이 원안대로 통과되면, 곧바로 시 건설본부에서는 부산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하천점용 허가를 받은 후 올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기간은 2년이다.

 

현재 화명·덕천동에서 하단 방면으로 가기 위해서는 성훈아파트 옆 과선교에서 좌회전 호를 받아 강변대로로 진입해야 하는데, 출퇴근 시간마다 좌회전 신호를 받기 위해 수백여m씩 차량 행렬로 극심한 교통체증이 발생되고, 이로 인해 금곡동 방면에서 하단 방면으로 직진하는 차량의 소통에도 애로가 많았다.

 

김도읍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금곡과선교에 좌회전 신호가 없어져 차량정체 해소 및 교통 연속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꼬리물기나 신호위반도 없어져 교통사고 위험도 크게 줄어 주민 민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부산시의회도 이번 사업이 북구 주민들의 숙원사업이고, 전임 시장 시절 예산 반영으로 오랜 기간 지연된 만큼 삭감 없이 원안 처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문의) 김도읍 의원실 김태명 비서관 02)784-1742 

문종덕 기자 ibusan@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