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함송행복길‘빛의 산책로’로 밝게 빛나다

2020.12.24 11:42:34

[시흥/양복순기자] 정왕4동은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올 초부터 추진한 빛의 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는 점등식 행사를 지난 2218시 정왕4동 함송행복길에서 가졌다.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규모를 축소하고, 참석자는 별도로 발열체크 및 일회용 장갑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및 지역 유관단체장들과 사업관계자들이 함께 조명을 직접 점등하고 산책로를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빛의 산책로는 크게 소나무길, 메타세콰이어길, 잔디마당, 포토존 조형물 4개의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소나무길은 바닥에서 LED투광등이 나무를 비추면서 길 양옆에 빛의 입체공간을 연출하며, 메타세콰이어길은 하늘에 은은한 원형장식조명이 교차해 보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잔디마당에는 토끼와 문라이트 조명을 배치해 빛의 산책로를 찾는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포토존 조형물은 빨간 하트 안에 선명한 빛의 날개뿐 아니라 뒤에 가득한 반딧불이 빛의 공간을 완성한다.

 

정왕4동 서명범 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대표 휴식공간인 함송행복길은 지역 유관단체들과 희망일자리 근로자 등 민관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환경개선에 힘쓴 노력의 결과 더욱더 빛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내년에 추진하는 빛의 산책로 조성 2차사업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복순 기자 ybs6213@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