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운영

2020.12.12 13:15:21

[시흥/양복순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에 온라인 화상 회의실을 마련하고, 시흥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소·벤처 기업들에게 무상 대관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화상회의실은 지난 1125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경기테크노파크가 공모하는 온라인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온라인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화상회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경우 사업주의 비용 부담이 크고 관련 경험이 부족하다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위치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솔루션 및 영상·음향·제어 장비 설치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시흥시는 총 1,2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설치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온라인 화상회의실운영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벤처기업들에게 비대면 업무에 대한 효율성 향상 및 디지털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의실 대관은 시흥시 공유플랫폼 시소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다.

 

시흥시사회적경제 및 온라인 화상회의실 대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흥 시 홍 보 담 당 관

양복순 기자 ybs6213@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